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산 명참치 [무한리필/프라이빗 룸/가성비/참치맛집]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삐요꼬 입니다~

이번엔 정발산동에 있는 명참치에 다녀왔습니다.

이 날은 제가 학원 종강을 한 특별한 날이였어요ㅎㅎ

고로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서는 맛있는걸 먹어줘야겠죠?!

 

 

이곳은 무한리필 메뉴가 있어서 가성비 있게 식사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같이 보러 가시죠~!

 

 

 

 

 

[명참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181번길 16-1

031-917-5060

월 - 토 : 11:30 ~ 22:00 (15:00 ~ 16:30 브레이크 타임)

일 : 정기휴무(매주 일요일)

주차, 예약, 단체 이용가능

 

 

 

 

 

이곳은 혼마구로 전문점으로 20년전통의 참치 맛집이라고 해요~

한 자리에서 20년 장사 하기가 쉽지 않은데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맛에 신뢰와 믿음이 갑니다!

특히 정발산쪽엔 숨은 맛집들이 많은데 참치 맛집하면 명참치가 빠질수 없죠!

 

 

 

먹기전 혼마구로의 뜻을 알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다랑어(마구로)는 북방참다랑어(혼마구로)와 남방참다랑어(미나미마구로)로 나뉩니다!

종류 중에서도 북방참다랑어(혼마구로)가 더 크고 비싸고 수요가 많아

고급 참치집에서는 혼마구로를 사용한다고 할 수 있어요!

 

 

 

부위로는 등살(아카미), 목살(가마도로), 대뱃살(오도로), 배꼽살(스나즈리) 등등 여러부위가 있는데

저는 이름으로만 많이 들어보고 막상 회로 보면 잘 모르겠더라구요..ㅎㅎ

그래도 입맛은 고급이라 먹어보면 좋은 부위인지, 좋은 횟감인지는 구별이 가능합니다!ㅎㅎ

 

 

 

 

추가로 참치의 효능으로는

 

1. 노화방지

철분과 인,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풍부한 미네랄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풍부한 비타민 역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2. 빈혈예방

위에 설명처럼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빈혈은 철분이 부족할 때 생기는 질병으로, 빈혈이 발생하면 어지럼증과 피로감 등이 오게 됩니다!참치의 풍부한 철분으로 빈혈을 예방 할 수 있어요~

 

 

3. 우울증 예방

참치에 포함된 오메가 3가 우울증과 정신건강에 좋다고 미국 타임즈에서 꼽았으며, 생선의 지방산이 우울증 치료에 효과적이라 추천한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

참치는 단백질 함유량이 30% 달하여 생선 중 단백질 함유량이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불포화 지방산으로 건강한 지방을 섭취해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명참치가 좋은 점은 전 좌석이 룸으로 되어있어서

프라이빗하고 편안하게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있으신 분들도 가족끼리 식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 가능 하시고

직장동료들과 회식장소로써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가게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어서 차량이용도 용이합니다~

약 5~6대 정도 주차가 가능 할거같아요.

주차장이 없는 가게에 가면 주차자리 찾아서 주변을 뱅뱅 돌기도 하고

참 난감하고 불편할때가 있는데 명참치에서는 쾌적하게 주차 가능입니다!

 

 

그럼 바로 메뉴 소개 하겠습니다!

 

 

[명참치 메뉴]

플래티늄 : 120,000원

골드 스페셜 : 88,000원

스페셜 : 58,000원

무한리필 특 : 47,000원

무한리필 A : 37,000원

 

 

여러 메뉴가 있지만 저희는 가성비 있는 식사를 위해 무한리필 특으로 2인 주문 하였습니다!

 

[오늘의 주문]

무한리필 특 : 47,000원

 

 

정갈한 횟집에 가면 죽과 샐러드는 꼭 나오죠??

죽으로 속을 보호해주고 샐러드로 입맛을 살아나게 합니다~

명참치의 죽은 전복내장죽으로 일반 야채죽보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 더 좋아요!

작은 죽 하나도 신경을 쓴 느낌을 받았습니다ㅎㅎ

샐러드는 새콤달콤한 드레싱을 사용해 참치를 먹기전 입맛을 돋궈주니 더 배가 고파지는 기분이였습니다ㅎㅎ

참치의 퀄리티가 기대가 되는군요!

 

 

 

 

다음으로 나온 전복회와 문어숙회 입니다~

명참치는 참치만 나오는것이 아니라 서비스로 전복회가 나옵니다!

오독오독 너무 맛있는 전복회가 서비스로 나오다니ㅠㅠ 저는 전복회 킬러여서 내장까지 맛있게 먹었습니당ㅎㅎ

같이 나온 문어숙회도 쫄깃 짭쪼롬하니 맛있었어요~

같이 주신 초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소금장에 찍어 먹으니 고소함이 2배 입니다!

 

 

 

그다음엔 뜨거운 철판에 노릇한 버섯과 마늘, 은행이 구워져 나왔습니다! 완전 술안주죠??ㅎㅎ

저는 새송이 버섯을 좋아해서 집에서 구워먹곤 하는데 집에서 구우면 겉이 마르고 질긴 버섯으로 구워질때가 있어요ㅠㅠ

하지만 명참치는 버섯까지 맛있습니다ㅋㅋㅋ 옆에 있는 은행과 마늘까지 맛있게 냠냠하고

옆에 있는 부드러운 무조림으로 소맥을 달려줍니다!

아주 술이 쭉쭉 들어가요~

 

 

 

 

드디어 대망의 무한리필 특 참치 등장입니다~~

다양한 부위로 나오고 빛깔이 너무 좋아요!

참치의 맛은 해동으로 결정되는데 해동정도도 너무 좋고 회의 크기도 큼직하니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참치 부위는 잘 모르지만 기름진 부분부터 담백한 부분까지 다양하고

육사시미처럼 쫄깃쫄깃한 부위까지 있어서 먹는 재미도 있고 너무 행복했습니다ㅠㅠ

 

 

 

위에 첫판을 먹고 두번정도 더 리필해 먹었습니다!

리필로 나온 참치들도 역시 다양한 부위로 상태가 좋고 맛있었습니다!

더 리필해 먹고 싶었는데 초밥, 생선구이, 튀김까지 중간중간 같이 나와서 배가 불렀어요ㅠㅠ

그래도 참치만 먹었으면 물렸을 수 있는데 여러 음식들과 먹으니 오히려 많이 먹은거 같기도 하네요ㅋㅋ

 

 

여러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먹는데에 정신이 팔려서 사진은 못찍었네요...ㅎㅎ

아쉽습니다ㅠㅠ

 

 

그리고 회만 먹으면 느끼하고 허한 느낌일 수 있는데 식사로 알밥과 마끼 중에 선택해 먹을 수 있고,

식사와 매운탕이 함께 나와 든든함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특히 지리 매운탕이 아주 시원해서 술을 먹으면서 해장하는 느낌이랄까요ㅎㅎ

 

 

 

식사까지 마쳤으면 후식을 빼놓을수 없겠죠!

마지막엔 파인애플이 나와 깔끔한 마무리~~ 

 

 

맛도 있고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셔서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도 있으니 걱정 마시고 편하게 방문 해보세요!

맛도 분위기도 좋은 명참치 꼭 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